Eungene's Imaginations...

FireFox ::: 불편함 없이 제대로 쓰기!! 본문

IT/Think IT

FireFox ::: 불편함 없이 제대로 쓰기!!

Eungene's 2009. 6. 30. 12:21
728x90
반응형
한국에서는 Active X때문에 FireFox를 쓰기 정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안도 뛰어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무겁지도 않으며,

특히 필자가 정말 파이어폭스를 떼고 싶어도 떼어낼 수가 없는 기능!!!! 바로 부가기능!!!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맞추어져서 나오는 한국의 사이트들 때문에 파이어폭스는 좋다는 것을 알지만, 쓰지 못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 기본적으로 깔려 있다는 가정하에 FireFox를 이용한다면 무엇이든 불편함 없이 쓸 수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FireFox최신 버전을 깔아 주시구요~
그리고, Internet Explrer도 최신버전(Version 8)으로 깔아 주시기 바랍니다.
(꼭 Internet Explorer 8이 아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Internet Explorer 8을 추천하는 이유는 6과 7번전의 경우에는 FireFox에서 IE Tab으로 전환했을 경우에 디버그 오류가 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자, FireFox를 모두 인스톨 했다는 가정하에 IE Tab을 이용한 완벽한 한국형 유저들의 환경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
우선 위의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IE Tab'이라고 검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의 스샷과 같이 IE Tab이 가장 첫번째에 뜨게 되는데요, 옆에 녹색단추를 클릭하셔서 FireFox에 추가하기를 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FireFox를 재시작 하게 되면, 오른쪽아래에 FireFox 아이콘을 보실수가 있으실 겁니다^^


위 파이어폭스 아이콘이 뜻하는 것을 쉽게 말하면 Active X가 실행이 되지 않는 페이지라는 것입니다.
즉, 파이어폭스의 렌더링 엔진을 쓰고 있다는 것이죠..
저 아이콘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렌더링 엔진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냥 저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되죠^^

하지만, 한국사이트들은 ActiveX의 세상!! 절대로 익스플로러 렌더링 엔지능로 써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서, 인터넷 뱅킹이나, Auction같은 오픈마켓, 그리고, 파이어폭스 페이지와의 호환성 문제로 제대로 페이지가 출력되지 않는 사이트들 등등!!



위와 같이 옥션같은 경우 파이어폭스 렌더링 엔진으로는 페이지가 제대로 표시가 안되기 때문에 그 때 그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뷰어로 전환을 해주어야 하는데, 그 때 그 때 아이콘을 눌러주기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저도 이것이 짜증나서 다시 Explorer로 돌아갔었는데요...



[도구] --> [부가기능] 메뉴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됩니다.
그러면 [확장기능] 탭에 IE Tab이라는 것을 눌러주게 되면, 위와 같이 설정이라는 버튼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그것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되는데,,,
딱 보니 아시겠죠?ㅋ

바로 위의 사이트를 들어가게 될 때는 무조건 인터넷 익스플로러 렌더링 엔진으로 열리게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위의 설정들은 따로 저장이 가능하여 컴퓨터를 포맷하고 다시 설치할 때마다 다시 설정해주는 것이 아닌 그 때 그 때 불러와서 실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ㅋㅋ

안타까운 점은 딱! 하나!!!
네이트온에서 싸이월드나 미니홈피를 들어갈 때는 무조건 Internet Explorer가 뜬다는 사실... ㅜㅜ

네이트온 메신저에서 그렇게 해놔서 어쩔수가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제 파이어폭스로 쉽게쉽게 할수 있겠죠? ㅋㅋ

파이어폭스는 이밖에도 굉장한 기능을 가진 부가기능들이 존재 합니다!! ㅋㅋ

그 추천 부가기능들은 나중에 알려드리도록 하지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