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gene's Imaginations...

구글·애플…휴대폰 시장 진출... 한국시장에서 성공할까? 본문

IT/Game News

구글·애플…휴대폰 시장 진출... 한국시장에서 성공할까?

Eungene's 2007. 11. 15. 11:21
728x90
반응형
현재, 핸드폰업체도 아닌 업체에서 휴대폰을 생산하고 있다.

구글도 현재 구글폰으로 출사표를 던지려 하고 있고,

몇 달 전에는 iPhone 출시를 한 Apple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거기다가 영국, 호주, 홍콩, 이탈리아 등지에서는 스카이프폰(VoIP폰)을 10월달에 출시하였는데, 다른 국가에 있는 사람과 통화를 싼 요금에 통화를 할 수가 있는 장점이 있다.
역시 같은 국가에 있는 사람들도 기존에 비싼 요금을 내지 않고 훨씬 싼 요금에 전화통화를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VoIP기술이 집전화까지 들어와있다.

그럼 이러한 폰들은 한국 시정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iPhone의 경우에는 알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MacOS를 탑재하고, 모든것은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다. Apple이 추구하는 것은 최대한 간단하게, 버튼을 만들지 말라는 것이기 때문에 Simple하고, 기존 핸드폰과 많이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고, 멀티미디어에 굉장히 강하다.

현재, iPhone과 비슷한 핸드폰이 한국에서는 삼성의 프라다폰이 있다. 이것은 iPhone과는 기본 OS부터 추구한느 성향이 약간은 다르지만,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디자인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만약 위 의 폰들이 출시 된다면, 구글폰은 장담을 못하겠지만, 분명히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 감히 예상을 해 본다.

나 같으면, iPhone이 프라다 폰처럼 고가가 아니기 때문에, 분명히 지를 예상이다. ㅎ
거기다 스카이프 폰은 요금이 굉장히 싸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서비스를 할지 의문이지만, 분명히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