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gene's Imaginations...

[광명맛집]산촌 신 쭈꾸미 본문

Eungene's 여행/국내맛집

[광명맛집]산촌 신 쭈꾸미

Eungene's 2020. 11. 6. 22:26
728x90
반응형

 

광명에서 나름 유명한 집이다.

젊은 사람들이 가는 곳이라기보다는 중년이상의 분들이 많이 찾는 집이다.

 

차 없이 가기에는 좀 애매한 부분이 있다.

 

 

여기가 있기 있는 이유는 쭈꾸미도 쭈꾸미지만, 곁들어 나오는 반찬들이 깔끔하니 매력이 있다.

묵 냉국, 도토리전(정확히 도토리인지는 모르겠다.), 발사믹 샐러드, 무채, 콩나물이 쭈꾸미와 같이 먹는데 참 조화가 좋다.

 

메인 디쉬인 쭈꾸미는 강한 불향과 매콤함의 조화가 참 좋고, 쭈꾸미도 질기지 않고 꼬들꼬들하니 참 씹는감이 좋다.

 

 

이 식당에서 먹는 팁을 좀 주자면,

 

1. 처음에 나오는 도토리전을 모두 먹지 않고 한조각 씩만 먹는다.

2. 처음부터 쭈꾸미볶음과 밥을 비비지 않는다.

 -. 맨밥에 양념을 버무린 쭈꾸미 2조각정도를 같이 먹어본다. 그러면 불향의 풍미가 확 올라온다.

3. 남긴 도토리전 한조각을 2등분 하여 쭈꾸미볶음 소스에 충분히 버무린 후, 쭈꾸미 2조각정도를 올린 후 같이 먹는다.

 -. 밍밍한 도토리전과 함께 씹다 보면 쭈꾸미볶음 소스에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면서 쭈꾸미 볶음의 불맛 풍미를 느낄 수 있다.

4. 맨밥과 쭈꾸미를 따로 먹으면서 쭈꾸미 볶음에 풍미를 좀 즐기다가 무 생채, 콩나물, 쭈꾸미 볶음, 밥을 비벼서 먹는다.

5. 비빔밥을 먹다가 중간에 배우면, 묵 냉국을 후루룹 먹거나, 샐러드를 발사믹 소스에 충분히 버무린 후 먹는다.

6. 좀 더 돈이 여유가 된다면 새우튀김도 시켜서 매울 때 새우튀김도 같이 곁들어 먹으면 맛있다.

7. 밥을 모두 다 먹고 난 후에는 입에 매운기가 좀 남아있기 때문에 결제한 후 영수증을 커피와 바꿔먹을 수 있다. 따뜻한 카페라떼를 주문해서 매운기를 커피향과 함께 없애준다.

 

 

광명여행을 오거나 광명 이케아를 와서 뭔가 맛있는걸 먹고 싶다면, 이케아 식당을 가지말고 광명에 있는 맛집들을 꼭 들러보길 바란다.

맛있는 맛집들이 의외로 참 많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