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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퀄리티 게임 이젠 WIPI-C 가 이끌어 나간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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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퀄리티 게임 이젠 WIPI-C 가 이끌어 나간다.

Eungene's 2007. 11. 29.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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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 대작 RPG 게임이 많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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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PI-C로 개발을 한 게임>

게임빌의 액션단기천리 부터 시작해서 넥슨의 삼국지 무한대전, 게임로프트의 리얼사커 등등
과연 왜 게임업체들은 WIPI-C 즉, Clet으로 게임을 제작하는 것일까?

이는 C언어와 java의 특징을 알아야 한다.

기존의 C언어는 기계어로 직접적으로 바꿀 수가 있고, java는 핸드폰이 알아들을 수 있는 기계어로 바꾸기 위해서 한 번더 번역을 해주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속도적인 면에서 C언어가 자바보다 1.5배의 속도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과연 속도만이 C언어의 장점일까?
그건 아니다.

Clet으로 프로그래밍을 한 게임중의 게임빌의 '액션 단기천리'가 있는데, 이것이 clet의 당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플레이 영상을 보는 바와 같이 배경과 캐릭터들이 확대와 축소가 된다.
거기다가 C언어의 장점인 빠른 플레이 때문에 더욱더 박진감 넘친다.

이와 같이 확대와 축소를 하는 기법이 알파블렌딩이라는 기법인데, 이런 사소한 기법들이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하지만, 현재 아직 우리나라업체는 돈이 되는 것이 Java Jlet 이다.
이유는 아직까지 jlet을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고, clet을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래머들이 그렇기 많지도 않을 뿐더라 개발비도 그렇게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 그 이유다.


거기다가 아직 jlet을 더 커버할 수 있는 휴대전화가 많다.


하지만, 분명히 Jlet이 아니라 Clet으로 길을 바꿀 날은 머지 않았고, 필자(블로그 주인)로서는 빠르면 1년 내에 느리면 2년 내에 Clet의 전향은 명확할거라 생각한다.

거기다가 정부에서도 WIPI 2.x 버전을 유통시킬 거라고 말을 했으니, clet의 발전은 정해진것이나 다름이 없을 것이다.

clet으로 프로그램을 하는 필자로서는 정말 기다려지는 시대라 하지 않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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