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gene's Imaginations...

완성도 높은 미니게임 - 졸업의 기술 본문

IT/Game Contents

완성도 높은 미니게임 - 졸업의 기술

Eungene's 2008. 1. 2. 16:56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졸업의 기술을 하면서 느낀 것은 기획과 그래픽 까지 많은 면에서 완성도가 높았던 게임이였던 것 같다.

미니게임의 종류도 많았을 뿐만 아니라 기획 뿐만 아니라, 우리들이 학교에서 한 번이라도 해봤던 소재들을 가지고 게임을 만들어서 굉장히 친숙했다

예를 들어서 복도를 바퀴달린 의자를 타고 질주 한 경험과 컨닝 한 것, 그리고 수업시간에 몰래몰래 간식을 먹었던 경험들을 게임으로 재미있게 살려내 재미있게 집중해가면서 했던 것 같다.

게임의 형식은 미니게임.


모든 게임들을 하나하나 나열하자면,
1. 던져라면 --> 사람들과의 사교가 높아지는 게임으로 수업시간에 라면을 부셔서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는 게임
2. 뮤직펌프 --> 오디션과 비슷함. 키를 누르라는데로 누르면 춤을 춤.
3. 화학실험 --> 비커에 담겨있는 화학물질들을 색깔대로 번호를 누르는 것.
4. 수학천재 --> 간단한 수학문제들을 풀어내는 것.
5. 영어박사 --> 영어에 맞춰서 키패드를 누르고 영어를 정복해 나가는 것.
6. 빨리주공 --> 축구공, 배구공, 농구공 등을 친구들이 달라는 것을 맞게 주는 것.
7. 태권난타 --> 방향키를 누르는데로 누르면 되는 게임
8. 달려변신 --> 허들경기를 하면서 장애물에 따라 다른 버튼을 누른다.
9. 콤보철봉 --> 시간차에 맞게 오케이 버튼을 누르는 것.
10. 복도질주 --> 의자를 타고, 복도를 질주하면 장애물들을 피해가는 게임
11. 컨닝컨닝 --> 시험을 보면서 다른 사람 문제를 컨닝하는 것(다른 친구들이 보여줌 ㅋ)
12. 몰래몰래 --> 수업 시간에 몰래몰래 친구의 자리를 강탈하는 것.

추가적으로 캐릭터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게임으로 카드 게임과 가위바위보 등 다양한 게임들이 존재한다.


게임의 종류로만 보면 Com2us의 미니게임 천국보다 게임의 종류도 다양하고, 그래픽의 퀄리티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여러분들이 만약 미니게임과 타이쿤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을 강력 추천해주고 싶다.


하지만, 이 게임의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그것은 이 게임은 C언어가 아닌 Java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기존에 C언어로 게임을 만들었다면 게임의 플레이가 빠르고 역동적이였을 텐데, Java(Jlet)의 특성상 게임의 플레이가 느리다. 이 점을 감안하고 유저들은 다운을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