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gene's Imaginations...

[PSP Game] 파타퐁! 참신한 즐거움! 본문

IT

[PSP Game] 파타퐁! 참신한 즐거움!

Eungene's 2008. 8. 2. 16:21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 개월 전 Nintendo와 PSP를 교환하고, 새로 시작한 게임이 바로 파타퐁이다.

대학교가 게임과다 보니, PSP 관련 UMD를 뭘로 구입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알아본 결과 파타퐁이라는 게임이 재미있다는 이야기가 많길래 한 번 학교과비로 구입을 해서 내가 가장 먼저 플레이를 해 보게 되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UMD에 나와있는 캐릭터를 보면 굉장히 아기자기 하고, 부라리는 눈이 귀엽기만 하다.
기대를 갖고 플레이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의 장르는 리듬액션 게임이다.
한국에서 널리 잘 알려진 오디션과 같은 장르에 게임인 것이다!

하지만, 기존에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진 리듬액션 게임과는 달리 완전 다르다.

우선, 오디션 처럼 4개의 방향키를 복잡하게 누르지 않아도 된다.
이 게임은 단순히 4개의 키로만 되어 있고, 공격, 방어, 이동, 신의 기적, 긴급 회피 이 5가지 리듬만 알고 있으면 된다.

이 게임의 시나리오를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내가(플레이어)가 이 파타퐁족들의 신이 되어서 이 파타퐁들을 인도 하는 게임이다. 즉, 전쟁을 하거나 사냥을 하러 나갈 때 내가 리듬으로 지시를 내리는 것인데...

파타퐁들이 하는 일들은 너무나도 깜찍하고 귀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의 플레이 방법은 5가지의 리듬을 우리들이 기억하고, 그 리듬에 맞춰서 파타퐁들에게 지시를 하는데, 파타퐁들이 사냥할 때와 적들을 공격할 때는 알아서 하게 된다. 즉, 캐릭터마다 인공지능을 가졌다는 것이다 ㅋㅋㅋ

이렇게 파타퐁같은 캐쥬얼 게임은 닌텐도에서는 물론이고, 다른 콘솔게임과 게임에서는 절대로 나올 수 없는 PSP만의 개성이 독특한 게임이다.


그래픽은 굉장히 깔끔하며, 넓은 와이드 화면에 파타퐁 부대들을 보기에도 굉장히 좋다.
만약 이 파타퐁을 닌텐도에 출품을 하게 된다면, PSP의 깔끔한 그래픽과 넓은 화면 때문에 닌텐도에서는 출품하기가 좋지많은 않다.


이러한 파타퐁만의 단순한듯 하면서도 개성있는 그림채들은 어린아이들은 물론 어른 들까지도 부담없이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파타퐁 처럼 좋은 게임의 공통적인 요소는 바로!
완성도가 높은 시나리오이다.

파타퐁족을 다시 재건하기 위해 한 명의 파타퐁의 시작으로 우리 유저들이 파타퐁의 개체수를 늘려나가는 것!
그리고, [그곳]으로 가기 위해서 지고톤이라는 종족과 전쟁하는 과정은 어린아이들에게는 동화같은 이야기이다.

거기다가 거의 남성들의 전유물이다 시피한 PSP가 이 게임으로 하여금 여자들도 정말 손쉽게 할 수 있는데, 왠만한 여자들이 Nintendo를 사는 반면에 우리 학교에서 이 PSP를 들고 걸어가면서 파타퐁을 플레이 하면서 공격 리듬인 퐁퐁파타퐁을 큰 소리로 말하며 걸어가는 모습은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ㅋ

이 게임은 무엇보다 플레이를 하는 도중에 참신한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인상이 많이 남았던 게임으로... 닌텐도의 게임에 질리셨다면, 닌텐도에서는 즐길 수 없는 PSP만의 참신한 게임을 한 번 즐겨보기 바란다 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