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gene's Imaginations...

스마트폰 추천 유틸 : SPB Mobile Shell 본문

IT/SmartPhone

스마트폰 추천 유틸 : SPB Mobile Shell

Eungene's 2009. 11. 2. 17:34
728x90
반응형
Window Mobile을 쓰는 사람들이라면 자신들이 추구하는 UI가 따로 있을 것이다.

UI로 뜬 것중에 대표적인 것이 iPhone UI다.

그래도 다행스러운 것은 Window Mobile에서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일반 배경화면을 나에 입맛에 맞게 수정을 할 수가 있는데...
문제는 정말,,, 정말로 어렵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위의 Window Mobile테마를 iPhone용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인스톨 해야 하는 프로그램도 많을 뿐더러 배경을 구성하기 위해서 약간에 XML도 만져줘야 한다는 것이 초보자들에게는 여간 힘든 작업이 아닐 수 없다.

거기다가 어떤 프로그램은 GPS의 수신을 방해하는 요소도 만들고, 옴니아 폰의 경우에는 롬의 버전에 따라서 프로그램이 안 돌아가는 경우도 생기니... 여간 속터지지 않을 수 없다...


처음에는 나도 위와 같은 테마를 적용해서 썼었는데, GPS수신률에 문제가 생겨 중간에 때려치고 갈아탄 프로그램이 있었으니...


바로 SPB Mobile SHELL이다.



위의 스샷을 보는 바와 같이 깔끔한 메인 바탕화면이 존재하고, 3D UI로 화면을 돌려가면서 내가 원하는 아이콘을 iPhone처럼 이용해서 쓸 수가 있다.
날씨 위젯도 기본적으로 제공을 해서 따로 프로그램을 인스톨할 필요도 없을 뿐더러 자동으로 일정과 연동이 되서 스케쥴 관리도 쉽게 할 수가 있다.

그리고, 메모리도 위의 테마보다는 적게 먹기 때문에 한결 편한 면도 없지 않아 있다.
거기다가 화면 사이즈도 안 가리고, 모든 Window Mobile단말기 상에 인스톨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안타까운점은 SPB Mobile Shell이 프리웨어는 아니라는 점이다.
돈을 내고 사야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인터넷에서 잘 뒤져보면 무료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 볼 수가 있을 것이다.


추가적으로 옴니아 폰을 쓰는 사람들은
http://cafe.naver.com/bjphon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3881
이 카페에 가면 방대한 자료들이 존재할 것이다.


다음에는 SPB Mobile shell의 사용자 지정 배경을 화면 사이즈에 딱 맞게 바꾸는 법을 알려주도록 하겠숨!! 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