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gene's Imaginations...

[광명맛집]양평신내서울해장국(양평해장국) 본문

Eungene's 여행/국내맛집

[광명맛집]양평신내서울해장국(양평해장국)

Eungene's 2020. 11. 2. 17:58
728x90
반응형

국밥충인 나는..

아무 국밥이나 잘 먹는다.

 

내 고향이 천안시 성환인데, 그 동네의 순대국밥을 시작으로 다른 지방에 국밥을 많이 섭렵했다.

 

서울로 상경하고 나서 내 마음에 확 드는 국밥은 2개밖에 없었는데,

어제부로 1개가 추가 됐다.

 

 

솔직히 양평해장국을 막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가끔 먹으면 별미라서 1년에 2~3번 정도 먹는데,

이 날 이 식당을 방문한 시간도 아침 8시 30분정도?

이른시간이라 뭐.. 얼마나 사람이 많겠는가~ 했는데..

 

 

정말 많다.

일요일 아침인데도 자리가 다 꽉차 있었다.

 

밤새 일을 하고, 퇴근하면서 들르는 아저씨들도 있는가하면,

가족들끼리 아침부터 나와서 가족들과 함께 밥을 먹는 분들도 있었다.

 

 

 

메뉴는 이런데... 우리가 시킨건 해장국 2개와, 내장탕 1개, 뚝배기 불고기 1개를 주문했다.

 

 

 

 

 

 

 

 

우선 기본 해장국은 돼지 잡내가 안났다.

보통 양평해장국은 기본옵션으로 돼지 잡내가 잘하는 집이라도 살짝 나기 마련인데,

여기는 냄새가 없다.

 

국물도 칼칼하니 시원하고~!

 

적당히 맵지도 않고 칼칼하니! 맛이 일품이다.

 

 

조그만 앞접시에 조금 퍼 놓은 하얀 국물이 내장탕인데,,

내장탕은 국물이 맑고, 해장국보다는 국물이 좀 가볍다.

그래도 잡내가 안나니 내장 고기류를 더 푸짐히 먹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내장을 못 먹는 분들은 뚝배기 불고기를 먹으면 되는데, 여타 뚝배기 불고기와는 다르게 막 안달다.

인위적으로 단거를 많이 안 좋아하는데, 막 안달아서 뚝불도 괜찮았다.

 

 

 

이 해장국집이 지리상 버스나 걸어가기는 쉽지 않아서 차 타고 가는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