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gene's Imaginations...

아토피 습진 지루성 두피염 투병기 - 02 : 지루성두피염 완치 방법(현재완치) 본문

Eungene's 투병기

아토피 습진 지루성 두피염 투병기 - 02 : 지루성두피염 완치 방법(현재완치)

Eungene's 2020. 11. 9. 12:44
728x90
반응형

처음에 목에 아토피로 시작을 했다가,  양쪽 팔꿈치, 얼굴까지 퍼지게 되었다.

그러다 머리까지올라와서 지루성 두피염이 굉장히 심해졌는데..
아래 사진을 보면... 감이 잡힐것이다.

 

사진을 보다시피 두피는 불긋불긋하에 올라와있고, 하도 그렇어서 피까지는 나는 상태였다.
각질은 너무 심해서 비듬처럼 온 머리에 퍼져있었다.

지루성 두피염 때문에 2~3달 정말 고생을 많이했는데...
지금은 완벽하게 나은 상태이다.

지금부터 지루성 두피염을 낫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들을 하나하나 설명하도록 하겠다.

1. 샴푸를 가장 순한걸로 바꿔라.
 -.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같은 곳을 가서 샴푸코너를 가면 투명한 병에 실리콘과 이것저것 안들어갔다고 한 샴푸들이 있을 것이다. 댕기머리 같은 샴푸도 나는 안쓰고 있다.

2. 찬물로 머리를 감아라.
 -. 뜨거운물로 머리를 감다가 겨울에도 찬물로 머리를 감기 시작한 순간 머리로 피가 쫙 도는 느낌과 함께 간지러운것이 진정이 된다. 겨울에도 힘들어도 찬물로 머리를 감아라.

3.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지 말아라
 -. 헤어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은 두피를 건조하게 하면서, 간지럼증을 더 심하게 할 수 있다. 머리를 말릴 때는 자연건조 시키거나 찬바람으로 말리기 바란다.

4. 이렇게 해도 정말 간지러을 때는 '두두엔'이라는 지루성 두피염 약을 톡톡 찍어 바른다.
 -. 이 약도 정말 우연히 약국에서 추천해줘서 머리가 간지러울 때마다 흥건이 톡톡 찍어 발랐는데, 확실히 간지러움이 완화되면서 시원한 느낌 때문에 손으로 안 건드리게 된다. 안간지럽게 해주는 유일한 두피염 약이니 꼭 쓰길 바라고.. 이걸 3통 정도 썼을 때 두피염이 거의다 나았다.

 

현재는 두두엔 약은 쓰지 않고 있고, 샴푸만 순한걸로 사용하고 있다.
헤어드라이어도 사용하고 있고, 뜨거운물로 샤워하면서 머리를 감고 있다.

결론은 현재 지루성 두피염은 완벽하게 나았다.

사람마다 몸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내가 나을 수 있었던 위 4가지 사항을 잘 참고하시고 꼭 건강하게 낫길 바란다.

반응형
Comments